NOX – VT 가상화 문제 및 해결방법

NOX – VT 가상화 문제 및 해결방법

삼성/Windows 11 노트북의 Nox 가상화 활성화 인식 문제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쓰니의 환경

OS : Windows 11 HOME

기기 : SAMSUNG GALAXY BOOK 3

2. 문제 사항

쓰니는 9월부터 11월까지 Nox를 정상적으로 사용하다가 어느 순간 갑자기 아래와 같은 문제점이 발생되었습니다.

이 때, 다른 에뮬레이터(블루스택, 미뮤 등)에서도 같은 문제점이 발생되었으며 구글을 통해 저와 같은 OS와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없었습니다.

Nox 안에 AOS 설치 할 때 Nox VM installer 이후 설치 진행률 95~99% 사이에서 발생하는

위 그림과 같은 문제가 있습니다.

특히, 최근 삼성 노트북은 BIOS에서 CPU 가상화 On/Off 기능이 없고 항상 사용 가능 모드이기 때문에 Windows 기능에서 On/Off 합니다.

작업 관리자 실행( Ctrl + Shift + Esc)

작업 관리자에서는 가상화가 이미 사용 중이고,

시작 – Windows 기능 검색 – 실행

Windows 기능에서는 가상 머신 플랫폼 / Windows 하이퍼바이저 플랫폼이 기능이 꺼져 있는 것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11은 이전 버전과 달리 Hyper-v 기능이 없으며 위 2가지 기능으로 판단되어집니다.

3. 해결 방안

윈도우키 누른 후 코어 격리를 검색하면 Windows 보안 – 장치 보안 – 코어 격리 창이 뜹니다.

코어 격리의 모든 기능을 끄고, 컴퓨터를 재 시작하면 정상 작동합니다.

Windows 11 이전 버전은 코어 격리 기능이 1개 뿐이지만, Windows 11은 5가지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니 모든 기능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바꿔주세요.

필수 사항

  1. 코어 격리의 1개 기능이라도 사용 상태라면 처음 에러 메시지가 다시 보여집니다.
  2. 원래 정상 작동하다가 갑자기 안 되시는 분들은 Windows Update 통해 추가 기능이 활성화된 것으로 보여집니다.